4월 15일 QT 몸으로 부활하신 예수
(누가복음 24:36-43절)
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기전 이미 여러번 부활을 예고하셨다. (마태복음 16:21절, 17장:23절) 하지만 제자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봤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믿지 못한다. 실제적으로 부활을 믿지 못한것이다. 부끄럽지만 이 제자들이 모습에서 나를 본다. 성경에서 수천 수만번 하나님의 나라와 그를 믿는 자녀들은 승리한다고 말하지만 현실적인 문제에서는 세상적으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경우가 많다. 회개하고 기도해야할 부분이다. 주님이 단 번의 제사로 이 세상을 이기셨다. 그리고 하나님의 주권과 섭리로 인해 이 모든 세상은 돌아간다. 주님께서 주신 상황에 더 감사하고 주님의 말씀으로 승리하는 내가 되길 바라고 기도한다.
예수님의 친절함을 본다. 믿지 못하는 제자들을 위해 시장하시지도 않으셨을수도 있지만 생선을 드리며 그들을 안심시킨다. 하나님이시지만 우리 예수님 참 사람으로 사랑이 가득하고 인격적이다.
이 사건 이후에 부활하신 예수님 자신의 영인 성령을 보내주시어 우리에게 능력주시고 그 힘으로 우리가 살아가고 있다. (사도행전 1장 8절) 부활하신 후에 그저 너희들 알아서 잘 살아봐가 아니고 하늘 보좌에 앉아서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는 예수님이다.
비록 지금은 제자들처럼 여러가지 상황이 믿기지 않고 어려움이 있지만 예수님의 영 성령님께서 나를 다스려 복음의 능력을 받고 이 세상을 변화시키며 주님의 도구로서의 쓰임을 받는 내가 되길 기도한다. 아멘!!
말씀묵상 (QT)
댓글